제게 커피 한 잔 사 주시겠어요?

이 블로그와 뉴스레터의 가장 큰 목적은 제 직업과 관심사와 고민거리를 글로 만들어 다른 분들과 공유하는 것입니다. 글을 만들면 그냥 머릿속을 떠돌기만 하던 생각이 정리되기도 하고 또 글을 쓰는 행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기도 합니다. 어쩌면 글쓰기를 여가 생활이나 취미로써 소개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지난 세월에 걸쳐 인터넷에 글을 쓰면서 깨달은 점은 어떤 다른 회사에 의존해 인프라 사용 비용을 지불하지 않으면 오랜 세월에 걸쳐 그 서비스에 의존해 글을 쓸 수 없거나 글의 권한과 사용처를 제 스스로 통제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글 쓰는 플랫폼을 최대한 피해 글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여느 무료 플랫폼을 피해 생각을 정리해 글로 만들고 또 그 글에 기반해서 생각하기를 반복하는 순환 과정을 인터넷을 통해 공유하는 데는 지출이 필요합니다. 간단히 이 블로그를 운용하고 있는 소프트웨어인 고스트와 도메인 네임 연간 유지비용 등이 물리적으로 필요한 최소 비용입니다. 당연히 이 비용은 제 급여를 통해 충당하고 이를 가계부에 여가 비용으로 기록하고 있습니다.
혹시, 만약 제 생각들이 여러분들께 조금 도움을 드리거나 어떤 영감을 불러일으키는 역할을 하는데 성공했다면 혹시 저에게 커피 한 잔 정도 사 달라고 말씀 드릴 수 있을까요? 아는 사람에게조차 만원 한 장 빌리기도 결코 쉽지 않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혹시 어떤 도움이나 영감을 불러일으키는데 기여했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해 Buy me a Coffee 페이지로 이동해 커피 한 잔 기부 부탁 드립니다. :)

위 버튼을 클릭하면 Buy me a Coffee 웹사이트로 이동합니다. Buy me a Coffee 웹사이트는 신용카드와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는 번호 전체를 입력해야 해서 상당히 귀찮을 것 같습니다. 만약 애플페이를 사용하실 수 있다면 눈 깜짝할 사이에 커피를 사실 수 있습니다.
혹시 실수로 결제하셨다면 me@woojinkim.org로 연락해 주세요. 아직 직접 사용해본 적이 없기는 하지만 환불 기능이 있는 것으로 미루어 별 문제 없이 환불 할 수 있을 겁니다.
아직 뉴스레터를 구독하지 않으신 분들은 아래 구독 버튼을 클릭한 다음 구독해 보세요. 게임디자인 관련 주제로 이런 이야기를 하는 블로그를 찾기 쉽지 않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