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디자인 포트폴리오 사례 (2)

이전 구직에 사용한 포트폴리오 문서와 함께 제 의도를 설명하겠습니다.

게임디자인 포트폴리오 사례 (2)

이전 게임디자인 포트폴리오 사례 (1)은 지난 구직 때 사용한 게임디자인 포트폴리오 문서를 일종의 사례로써 공유하기로 한 이야기로 시작해 이력서, 경력기술서 부분을 건너뛴 다음 ‘핵심 역할과 경험’, 그리고 ‘자기소개서’ 부분을 소개하고 각 부분을 작성한 요령을 설명했습니다. 일단 제가 뭘 해 온 사람인지는 이력서와 경력기술서를 통해 설명하고 있지만 저를 고용할 때 얻을 수 있는 장점을 짧게 소개할 수 있으면 좋겠다 싶어 ‘핵심 역할과 경험’ 부분을 추가했습니다. 자기소개서는 그 글을 작성한 날 오전에 제가 실제로 수행한 업무가 어떤 것들이었는지 설명하며 시작했습니다. 이어서 이전 프로젝트에서 제 역할에 대해 설명했고 이어서 프로젝트 관점에서 제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 그리고 취미를 언급합니다. 취미는 어떤 회사에는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생각해 회사에 따라 넣거나 뺐는데 취미 부분이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예상한 경우는 체력이 부족하지는 않다는 이미지를 줄 수 있을 거라고 예상한 경우였고 이 부분이 부정적 역할을 할 거라고 예상한 경우는 회사가 자전거 타는 사람들을 잘 지원해 주는 것으로 알려진 경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