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통은 사람을 소진시킨다

지난 수 년 동안 넷플릭스 스포츠 시리즈 본능의 질주에서 팀 상황에 대해 강인한 모습을 보여 온 귄터 슈타이너 감독은 지난 시즌 6에서 소진된 모습을 드러냅니다.

고통은 사람을 소진시킨다

이번 주에는 다니엘이 절대 떠나지 말았어야 할 곳을 통해 F1을 배경으로 하는 넷플릭스 스포츠 시리즈인 본능의 질주 이야기를 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이 시리즈가 처음 시작할 때 촬영을 허락한 소수의 팀과 소수의 인원이 이후에도 마치 이시리즈의 주인공처럼 다뤄지는 모습을 보며 이들에 더 쉽게 감정을 이입할 수도 있고 또 이 사람들과 팀을 중심으로 겉에서 펼쳐지는 레이싱 이면의 사건을 접할 수도 있어 좋았습니다. 위에 소개한 이야기에서는 드라이버 중 한 명인 다니엘 리카도가 지난 몇 년에 걸쳐 결국 나쁜 선택인 것으로 밝혀진 여러 가지 선택을 반복하며 과거의 성공에도 불구하고 서서히 F1의 메인스트림으로부터 멀어져 가다가 2024년 시즌에 지난 몇 년 동안의 침체와 달리 가장 좋아 보이는 기회를 얻었다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이 넷플릭스 스포츠 시리즈에는 다니엘 리카도 뿐 아니라 거의 진 주인공 급 대우를 받는 인물이 있는데 바로 하스 팀의 총 책임자였던 귄터 슈타이너입니다. 지난 2016년 팀이 처음 생길 때부터 이 역할을 맡았던 귄터 슈타이너는 넷플릭스 스포츠 시리즈가 시작된 후 기억에 남는 퍼스널리티를 보여주며 시리즈의 주인공으로 자리 잡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