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 조작 중 공격을 받으면 어떻게 처리해야 할까요?

어떤 문제들은 희미한 비전에도 불구하고 이미 정답이 정해져 있습니다. 희미한 비전에만 의지해 답변을 회피하는 대신 적극적으로 연구해 미리 정답을 알고 있읍시다.

UI 조작 중 공격을 받으면 어떻게 처리해야 할까요?

종종 제가 어떤 결정을 내릴 때 다른 사람이 보면 아무 생각 없이 그냥 1초 만에 결정을 내리는 것처럼 보일 때가 있습니다. 가령 ‘보상을 지급하는데 사용된 보물상자는 사라져야 하나요?’ 같은 질문을 받고 1초도 안 되어 ‘네'라고 답하고 또 ‘파티 던전에서 파티로부터 탈퇴되면 쫓겨나야 하나요?’ 같은 질문에도 1초도 안 되어 '네’라고 답합니다. 여러 가지 다른 질문에도 어지간하면 순식간에 답하기 때문에 답을 들은 상대는 종종 ‘아니 우진님. 이거 좀 생각도 해 보고 다른 부서들 이야기도 들어봐야 하는 거 아니에요?’라고 묻기도 하지만 그럴 생각도 없고 답변을 바꿀 생각도 없습니다.

어떤 질문에 순식간에 답할 수 있는 두 가지 이유가 있는데 하나는 이전에 다른 프로젝트에서 같은 상황을 경험해본 다음 나름의 결론을 내렸기 때문이고 다른 하나는 이런 질문은 거의 대부분 이미 정답이 있는 문제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제 선에서 순식간에 답할 수 있고 그 답을 바꿀 필요가 거의 없으며 다른 부서의 의사를 물어볼 필요도 없습니다. ‘아니 그래도 혹시 다른 부서는 이런 걸 하고 싶어하지 않을까요?’라는 질문을 다시 받을 때도 있습니다. 여기에는 ‘그럼 그렇게 동작하는 게임이 하나라도 있으면 말해보세요.’라고 되묻는데 이 질문에 답을 받아본 적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