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는 제 머리를 아름다운 별로 만들겠습니다

근미래에 찾아올 어쩔 수 없는 헤어스타일 변화를 미리 준비하고 있습니다.

미래에는 제 머리를 아름다운 별로 만들겠습니다

얼마 전부터 과학을 아주 조금 가미한 헛소리에 사이언스 픽션 태그를 달아 공유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런 태그를 붙이는 행동이 정말 사이언스 픽션에 진지하게 임하시는 분들께 결코 좋은 의미를 가지지 않을 거라는 생각을 하지만 글 내용도 헛소리이고 그 글에 태그를 붙이는 행동 역시 헛소리에 가깝다는 점을 생각하면 개인적인 관점에서는 일관성 있는 행동이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지난번에는 제 장래 희망을 주제로 한 장래 희망은 품질 좋은 석유입니다라는 이야기를 공유했는데 당연하게도 제 장래 희망은 이것 하나 뿐만이 아닙니다. 지난번에 소개한 이 장래 희망은 좀 더 먼 미래의 이야기이기 때문에 너무 먼 이야기로 느껴질 수도 있어 이번에는 좀 더 가까운 미래의 장래 희망을 생각해 보았습니다.

탈모는 유전된다고 알려져 있는데 종종 심한 스트레스에 의한 탈모가 생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가령 지난 유년기의 끝에서 잠깐 소개했던 한 프로젝트의 PD님은 임금체불이 시작되고 이를 막을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닫자 극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려 그때까지 없던 원형탈모가 시작되어 한동안 고생하신 적이 있습니다. 게다가 일단 탈모가 시작되면 스트레스의 원인을 해결하더라도 몸은 원래대로 회복되지 않아 변한 외형을 가지고 평생을 살아 가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전 직장의 상사님도 원래 가족 전체에 탈모인 사람이 없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전부터 업무 스트레스가 극심해 탈모가 시작됐고 지금은 이를 멈출 수 없게 됐을 뿐 아니라 가장 최근의 직장에서 겪은 사건과 관련해 또 다시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은 덕분에 탈모가 이전보다 심해져 사무실에서 실수로 이 관련 이야기를 하면 큰 댓가를 치러야 했습니다. 가령 별 생각 없이 스팀에서 히트맨 3을 할인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나눌 때 뒤통수에 꽂히는 강렬한 눈빛을 애써 무시해야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