ㅁ게임의 엔진변경

ㅁ게임의 엔진변경

사실 이 게임은 게임 일을 시작하기 전부터 플레이 하고 있었습니다. 그 시대에는 오픈 베타를 하면서 매일 두 시간 동안만 플레이 할 수 있었는데 플레이 시간을 다 사용한 다음에도 여전히 사람들과 게임 안에서 채팅하고 소셜 액션을 하고 모닥불 주변에 둘러 앉아 음식을 나눠 먹는 경험이 좋아 시간 제한이 끝나도 게임을 끝내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게임은 퍼시스턴트 월드에 있으면 시간 제한이 적용되어 게임이 종료됐지만 던전 안에 있으면 이 제한을 받지 않았는데 던전을 플레이 하다가 중간에 제한시간이 끝나 억울하게 게임이 종료되는 경험을 하지 않도록 만들기 위함인 것 같습니다.

아는 사람들끼리 던전에 들어가 쭉 플레이 해서 보스룸에 도착한 다음 보스룸을 클리어 하고 보상을 받지 않으면 던전이 종료되지 않아 던전 안에 계속해서 남아있을 수 있었습니다.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눌 거면 보스까지 갈 필요도 없었지만 던전 입구와 너무 가까이 있으면 재단에 같은 아이템을 내려놓고 들어온 다른 사람들로부터 방해를 받을 수 있었기 때문에 던전 끝까지 가야 했습니다.

게임 웹사이트의 게시판에 운영자 아이콘을 달고 글을 올리는 개발자 분들이 너무 멋있어 보여서 나도 저 팀에서 일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는데 생각대로 잘 풀리지는 않았습니다. 마지막 아르바이트가 파멸적인 가난과 함께 끝나고 당시에 널리 플레이 되던 다른 MMO 게임을 만들었던 회사의 신작 팀에 지원했는데 그 팀에 가기로 확정하고 채용 건강검진을 받고 돌아오는 길에 던전 안에 모닥불을 피워 놓고 음식을 나눠 먹으며 이야기를 나누던 그 게임 팀에서 연락을 받았습니다. 지하철 개찰구를 나서며 이미 다른 회사에 가기로 확정되었다고 말한 다음 전화를 끊으며 이게 과연 잘 하는 짓인지 한참을 고민해봤는데 이미 벌어진 일을 어떻게 할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흘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