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S5의 검문소와 파크라이6의 검문소 디자인

MGS5의 검문소와 파크라이6의 검문소 디자인

여전히 파크라이 6을 플레이 하고 있습니다. 민간인에게 총을 쏠 수 있나요는 이런 아군과 적과 민간인이 뒤섞여서 돌아다니는 오픈월드 게임을 플레이 할 때마다 항상 드는 생각이었고 오픈월드 게임 개발에 지레 겁먹음은 오랜 세월에 걸쳐 오픈월드 게임을 만들어 내고 있는 사람들도 여러 인게임 요소들이 상호작용 해서 일어나는 예상하기 어려운 동작을 피하기 어려운데 과연 우리가 잘 할 수 있을지 겁 먹었다는 이야기였으며 지난 뉴스레터 타이틀이었던 세계를 잠시 떠나는 의식은 굳이 파크라이 6과 관계 없이 오픈월드 게임을 대하는 개인적인 자세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이번에는 이런 조금은 게임 바깥을 빙빙 도는 이야기들 말고 조금 본격적으로 오픈월드 제어 메커닉 중 하나인 검문소에 대해서 비슷한 메커닉을 채용했던 메탈기어솔리드 5와 비교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