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통화 녹음기 magmo pro 사용기

magmo pro는 자동 통화 녹음 기능을 내세웠습니다. 광고 대로 동작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동작할 뿐 실 사용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아이폰 통화 녹음기 magmo pro 사용기

2023년 1월과 3월에 각각 아이폰 통화 녹음기 magmo 사용기, 아이폰 통화녹음기 magmo 긴 기간 사용기를 소개했습니다. 이로부터 8개월이 지난 2023년 겨울 현재 Make Call-Recording Great Again!에 잠깐 언급한 서버 기반의 통화 녹음 방법이 생겼지만 내 아이폰 외부의 다른 서비스에 의존하지 않는 통화 녹음 방법이 있다는 건 꽤 든든합니다. 지난 거의 1년에 걸쳐 아이폰 통화 녹음기 ‘magmo’를 사용해 왔지만 사실 최근에는 이 장치를 항상 들고 다니지는 않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단점에도 불구하고 긴요하게 사용했지만 다른 단점에는 모두 익숙해질 수 있었지만 충전의 불편함 만은 영원히 익숙해질 수가 없었습니다. 아이폰을 충전하기 위해 지난 몇 년 사이에 충전기에 유선으로 연결해본 적이 없는 마당에 갑작스레 라이트닝 케이블로 충전해야 하는 장치는 당혹스러울 뿐입니다.

하지만 시간이 흘러 ‘magmo’의 다음 버전이 ‘magmo pro’라는 이름으로 출시되었음을 최근에 알게 됐는데 여전히 지난 버전이 멀쩡하게 동작하고 있는 마당에 굳이 새 버전을 따라갈 필요가 있을지 좀 고민했습니다. 이전에 가장 절실했던 무선충전을 여전히 지원하지 않고 있어 짜게 식었다가 몇몇 특징은 꽤 괜찮겠다 싶어 새 버전을 구입해 사용해봤습니다. 이번 버전과 새 버전인 ‘magmo pro’ 사이에 가장 큰 차이 두 가지는 녹음 방식이 변경되어 아이폰의 진동에만 의존하지 않게 된 점, 그리고 블루투스로 아이폰과 연동해 전화가 걸려오면 자동으로 녹음을 시작하고 자동으로 녹음을 끝내며 유선 연결 없이 녹음 파일을 아이폰으로 가져올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전 버전에서 전화가 걸려올 때 통화 녹음을 시작하려면 전화가 걸려오는 도중 폰 뒤에 붙어 있는 장치의 스위치를 올려 녹음을 시작한 다음 전화를 받아 통화를 하곤 했습니다. 하지만 종종 스위치 올리는 걸 깜빡 하거나 스위치 내리는 걸 깜빡 하거나 급하게 스위치를 올리려다가 장치가 아이폰에서 떨어지는 등 사용 경험은 그리 훌륭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전화가 걸려오면 자동으로 녹음이 시작된다? 바로 결제 들어갑니다.